갤러리/예중, 예고

손과 정물 연필 소묘 / 예중 예고 입시미술 / 예고 입시 드로잉 / 인체를 포함한 모든 사물 드로잉 [일산 후아유 미술학원]

후아유 미술학원 2022. 8. 31. 15:33

일산 후아유 미술학원입니다.

오늘은 손과 물에 빠진 키위, 얼음이 채워진 유리잔에 물을 따르는 생수병을 소재로 자유표현한 소묘 한 점을 가져왔습니다.

형태, 양감, 공간감 위주의 기본 조형에 충실한 연필 드로잉입니다.

예고 입시뿐만 아니라 인체 실기를 실시하는 대부분의 대학들과 서울대, 이대, 국민대 등의 준비를 위해서도 어떤 조건의 손이 나오더라도 문제없이 그릴 수 있는 실력을 쌓아두어야 합니다.

그리면 그릴수록 새로워지고 아무리 그려도 완전해 지지 않는 손이기에 어렵기도 하지만 그래서 더 재밌기도 하지요.

포즈에 따른 특징 파악과 부드러운 피부 질감 표현, 관찰에 근거한 구조표현으로 사실적인 다이내믹한 손을 그려내야 합니다.

형태를 뜨고 나면 양감과 큰 면을 먼저 형성해 주고 그 위에 골격이나 근육, 주름 등을 피부 질감을 고려해 가며 표현해 줘야 자연스러워집니다.

그렇게 점차 톤을 쌓고 세부 묘사를 더해가며 밀도와 완성도를 높여 가다 보면 표현에 깊이감도 생기겠지요.

손과 물에 빠진 키위, 얼음이 채워진 유리잔에 물을 따르는 생수병 / 연필 드로잉 학생 수업작

 

​이제 예중 예고 입시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경쟁률이 걱정되지만, 우리가 해야 할 일에, 이미 하고 있는 실기에 전념하시길 바랍니다.

입시생들은 실기에 막대한 시간과 노력, 열정을 쏟아부을 텐데요, 조급해 하지 마시고 현재 자신의 페이스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고쳐야 할 부분은 고치고 새로 얻은 깨달음은 더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자신만의 실력의 탑을 쌓을 수 있을 거예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예중 예고 진학반 수강생 모집

  서울대 서양화과 졸업, 현 예고강사 원장직강

  소수정예 과외식 맞춤 지도

  문의 : 010 8250 0034